㈜상민통운, 지입차 차주 권익보호 위한 일터 혁신 선언
지입차 전문 기업 '㈜상민통운(대표 황철우)'이 일터 혁신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에 나선다.
지입 차주들의 권익 보호 및 기업 성장 동력 강화를 위해 일자리 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물류업 트렌드 세터로 발돋움한다는 각오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물류 강국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선진 물류 시스템이 확고히 자리하게 된 배경으로 발 빠르게 이뤄지는 체계적인 화물 운송 시스템을 언급할 수 있다. 그 중심에 차량 지입 서비스가 자리하고 있다. 차량 지입 서비스란 차량지입전문업체가 화물 운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화주)에게 차량 및 운전자를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상민통운은 화물 운송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 지입 차주를 위해 동승 교육 및 배차 교육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화물 운송 종사자 자격증을 보유한 차주에게 원스톱으로 업무를 배정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경력, 기타 조건 없이 업무를 배정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초보자들의 지입 차량 서비스 접근 문턱을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주 전담 안전관리팀을 구성해 차주의 업무 및 도로연수 등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1대1 멘토링도 시행하여 신입 차주의 빠른 업무 적응을 돕는 것이 포인트다. 업무 부담 완화를 위해 계약 전 실제 배차 운행 중인 차량에 탑승하여 화물차 일자리를 미리 경험해보는 선탑 시스템도 시행 중이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상민통운이 직접 계약 및 물량 공급, 배차관리 등을 모두 맡아 처리하는 직영 플랫폼을 갖췄다는 점이다. 덕분에 업무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는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체계적인 배차 시스템과 물동량을 갖추고 있다. 풍부한 물동량과 원활한 배차 시스템 덕분에 지입 차주들의 안정적인 수입을 견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기업 화주사 및 운송위탁 계약서 등을 개괄적으로 공개하여 지입 차주들의 신뢰를 얻고 있기도 하다.
㈜상민통운 황철우 대표는 "지입 차주들의 안정적인 고용 환경 및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해 연구개발 노력에 매진하고 있다."며 "선진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화주와 차주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출처] 내외경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