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차 선도기업 상민통운, 전국 지사 운영을 통해 물류 시스템 체계화 도모
지입차 전문 기업 ㈜상민통운(대표 황철우)이 본사 이외에 추가적인 지사 운영을 통해 물류 시스템의 체계화를 확립 하고있다.
㈜상민통운은 지입차 분야의 대표적인 업체로 체계적인 물류 배차를 위해 본사, 시흥, 인천에 각 지사를 두고 배차를 진행하는 운송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회사이다.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물류 강국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선진 물류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 그 이면에는 발 빠르게 이뤄지는 체계적인 화물 운송 시스템이 자리하고있다.
그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차량 지입 서비스로 차량 지입 서비스란 차량지입전문업체가 화물 운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화주)에게 차량 및 운전자를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상민통운은 차랴아 지입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업체로 화물 운송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 지입 차주를 위해 동승 교육 및 배차 교육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화물 운송 종사자 자격증을 보유한 차주에게 원스톱으로 업무를 배정한다.
또한 특화된 업무 분장을 통해 초보자들의 지입 차랴아 업계의 접근 문턱을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차주 전담 안전관리팀을 구성해 소속 차주의 안전물품 지급과 차량정비 업무 및 도로연수 등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1대1 멘토링 제도 시행하여 신입 차주의 빠른 업무 적응을 돕는 한편 업무 부담 완화를 위해 계약 전 실제 배차 운행 중인 차량에 탑승하여 화물차 일자리를 미리 경험해보는 선탑 시스템도 시행 중이다.
특히 ㈜상민통운은 직접 계약 및 물량 공급, 배차관리 등을 모두 맡아 처리하는 직영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덕분에 업무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지입차 차주들의 권익 보호 및 기업 성장 동력 강화를 위해 일자리 환경 개선을 도모하며, 이를 통해 일터 혁신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에 나서는 한편 물류업 트렌드 세터로의 발돋움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상민통운 황철우 대표는 "상민통운은 지입 차주들의 안정적인 고용 환경 및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한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주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앞으로 선진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화주와 차주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시장을 선도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출처] 경기도민일보
[원본링크] http://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775